Blog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꼭 설치해야하나요? 필요한가요?
작성자 : 카우보이 작성일 2020-09-09 17:19
소중한 내 차를 조금이라도 아끼고 보호하기 위해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블랙박스를 설치하고 있고,

블랙박스가 운전의 필수품이라는 것이 당연해진 오늘입니다.

물론 카우보이도 블랙박스는 꼭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는 꼭 설치를 해야할까요?

우선 보조배터리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블랙박스의 작동원리를 알 필요가 있습니다.


블랙박스 작동원리





블랙박스는 상시녹화/주차녹화/이벤트녹화/모션녹화 등의 방식으로 녹화가 이뤄집니다.

  • 상시녹화 : 블랙박스가 켜져있는 동안은 계속해서 녹화를 하는 경우 입니다.
  • 이벤트&충격 : 블랙박스가 충격,사고로 인식한 경우 녹화를 진행
  • 주차 상시녹화 : 주차 중 블랙박스가 켜져있는 동안 계속해 녹화
  • 주차 모션녹화 : 주차 중 이동물체 감지시 녹화
  • 주차 이벤트&충격 : 주차 중 충돌,사고 혹은 충격기 감지된 경우 녹화

충격,이벤트,모션녹화의 경우 블랙박스가 감지 하지 못할 정도의 충격,이벤트,모션의 경우는

녹화가 되지 않습니다.

상시녹화의 경우 녹화가 진행되지만 문제는 메모리의 용량제한으로 인해 가장 오래된 영상부터 차례로 삭제가 되게 됩니다.

이벤트&충격 녹화의 경우에는 블랙박스가 충격이라고 인식이 될 경우에만 저장이 됩니다.

주차상시 녹화의 경우 대부분의 경우가 배터리 부족으로 녹화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차량이 방전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배터리 문제로 영상이 녹화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운전자들이 찾는것이 블랙박스 보조배터리입니다.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란?





블랙박스는 차량의 메인배터리를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의 배터리는 시동을 목적으로 설계가 되어 있어 블랙박스 이용 시 차량의 시동에 문제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블랙박스로 인해 배터리 잔량이 부족할 경우 메인배터리 충전을 위해 많은 시간 시동이 걸려있는 상태가 되어야 하지만, 주행거리가 짧고, 주행시간이 짧아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되지 않을 경우에는 블랙박스의 녹화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사고를 당해도 보상을 받지 못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계속해서 차량이 방전되는 결과를 낳을수도 있습니다. 이는 배터리의 수명을 단축시키게 됩니다.

그래서 나온것이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입니다.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는 주행 중 충전된 전기에너지를 블랙박스로 공급해 보다 장시간 블랙박스 녹화가 이뤄지게 해주고 차량의 방전을 막는 효과가 있어 많은 운전자들이 관심을 갖는 제품입니다.





보조배터리의 유효성?

하지만 보조배터리가 무조건 적인 해답은 되지 않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설치하더라도 녹화가 되지 않는 경우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량용 메인배터리도 주행 중 충전이 필요한 것 처럼 보조배터리 역시 충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시간 이상 매일 꾸준히 운전을 하는 경우에는 보조배터리의 충전이 원활하게 이뤄져 블랙박스의 녹화도 장시간 가능하게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보조배터리의 성능을 제대로 끌어내지는 못 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운전자에게 필요한 제품은 아닙니다.


보조배터리가 필요한 운전자는?





보조배터리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항상 일정 시간을 주행하시는 분들이 이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출퇴근에 1시간 가까이 주행을 하시는 운전자라면 보조배터리의 충전도 원할하게 이뤄지기 때문에 보조배터리의 성능을 체감 할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주행시간이 짧은 운전자들의 경우에는 보조배터리의 충전이 원할히 이뤄지지 않아 보조배터리가 제 성능을 내지 못할 뿐더러 블랙박스까지 제대로 녹화되지 않을 수 있기에 사용하시는 것을 다시금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블랙박스에 내장된 저전력모드를 통해 보다 오랜시간 녹화가 가능하도록 설정하시는 것 역시 하나의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PS.

보조배터리가 꼭 필요한 차량은 1. 주차장에 #CCTV가 없는 경우입니다. - 운행시간이 짧을 경우 보조배터리를 설치해도 배터리 충전량이 적어 실재 녹화시간이 짧을 수 있습니다. 매일 1시간 이상의 운행이 필수입니다. 2. 주차장 내에서 #접촉사고가 빈번한 경우 입니다. - 주차장 간격이 좁거나 #이중주차가 많은 곳은 보조배터리가 필요합니다. - 이 또한 배터리가 충전되기에 충분한 운행이 필수입니다. 3. #온도변화가 극심한(특히 겨울철) 야외, 지상 주차장 이용이 잦은 경우입니다. - 이 경우 차량배터리를 이용하면 배터리 수명이 단축되므로 방전으로 인해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이 외에도 보조배터리가 필요한 경우는 더 많습니다.


블랙박스 이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블랙박스는 CCTV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주차중에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완벽하게 커버하지 못합니다.

사각지대가 많고 전면 후면 영상만으로는 사고 증거가 되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에 블랙박스는 주행 중 일어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사고에 있어서 최소한의 증거로 사용하시고

내차를 주차할 때에는 주차공간이 넓은곳, CCTV에 잘 잡히는 곳에 주차를 하는게 더 현명하다는 판단입니다.

블랙박스, 보조배터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카우보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방전 #모션녹화 #CCTV #이벤트녹화 #충격 #상시 #아이나비 #파인뷰 #시동 #DF10 #배터리 #긴급출동 #영상 #고장 #에코파워팩 #charger #파워몬 #필요한 #이유 #홈퍼프 #아이로드 #인산철 #프로파워 #아이볼트 #루카스 #지넷시스템 #셀링크 #셀스타  





댓글 쓰기

등록